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7월 4일 《통일신보》

 

《은하수》에 넘쳐나는 인민사랑의 향기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되는 《은하수》제품들은 피부안전성, 사용효과성 등 여러 면에서 손색이 없어 사람들속에서 수요높은 인기상품의 하나이다. 지난해에 있은 제28차 전국인민소비품전시회에서도 《은하수》제품들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수십년의 력사를 가진 평양화장품공장은 여러번 현대화과정을 거치면서 쓸모에 있어서나 문화성에 있어서 질좋은 화장품을 만들수 있게 되였고 생산능력도 훨씬 큰 공장으로 변모되게 되였다.

주체92(2003)년 8월 개건된 평양화장품공장을 현지지도하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들을 보시고 못내 만족해하시며 생산정상화와 제품의 질제고에서 나서는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세수비누생산공정을 돌아보신 그이께서는 설비의 성능상태며 제품의 질을 가늠하여보시였으며 연지를 보시고서는 녀성들의 기호와 특성에 맞게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만들도록 할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공장에서 생산하는 화장품들이 괜찮다고 하신 그이께서는 평양화장품공장은 명실공히 인민의 사랑을 받는 공장으로,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공장으로 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그이의 교시에는 화장품생산에서는 질이 기본인만큼 하나를 만들어도 질적으로 잘 만들어 인민들에게 차례지게 하도록 하시려는 당부가 담겨져있었다.

그후 공장에서는 새 제품개발과 질개선에 힘을 넣어 다양한 품종의 세수비누, 수요자들의 체질과 특성에 맞는 치약, 여러가지 과일향을 배합한 어린이치약, 사람들의 건강증진에 효능높은 약재들을 넣은 크림과 살결물, 각종 물비누 등 다종다양한 화장품들을 대량 생산하게 되였다.

이렇듯 평양화장품공장에는 인민들이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향유하도록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애민헌신의 자욱이 새겨져있다.

인민의 복리향상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기울이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지금으로부터 세해전 2월초 평양화장품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그날 여러 생산공정을 돌아보신 그이께서는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날로 높아가고있다고 하시면서 질좋은 화장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도록 할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화장품에 대한 사람들의 기호와 요구를 헤아리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크림, 향수, 살결물, 연지, 머리기름, 화장비누 등 화장품들을 여러가지 기능과 효과를 나타낼수 있게 잘 만들며 천연적이고 저자극적이며 기능적인 제품들을 개발생산하도록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그러시면서 공장을 현대화하도록 할데 대한 과업을 제시하시였다.

공장 책임일군의 한사람인 최성애는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는 모든 생산자들에게 《은하수》 상표를 단 제품의 멋을 더욱 살려나가겠다는 열의를 북돋아주었다고 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가르치심대로 공장에서는 개건현대화공사를 벌려 산업건물들을 록색형, 에네르기절약형으로 꾸리고 생산공정의 자동화, 무균화, 무진화를 실현하였으며 설비들도 갱신하여 현대적이며 능력이 큰 공장으로 전변시키였다.

공장에서는 미백 및 보습작용, 항균작용, 알레르기성질환에 효과가 있는 로화방지크림, 미백살결물, 머리칼고착제 등 화장품들도 새로 연구개발하였다. 고려국제려행사의 관계일군인 전혁신은 조선에 체류하고있는 아시아, 유럽 등 여러 지역들에서 온 관광객들속에서 《은하수》화장품에 대한 인기가 높다고 하였다.

지난해 10월 개건된 공장을 또다시 현지지도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질좋은 화장품을 더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안겨주어야 한다고 하시였다.

평양화장품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화장품들의 가지수도 많고 질도 좋을뿐아니라 용기의 모양은 물론 포장곽들도 곱다고 하시면서 현대화, 과학화, 공업화된 공장에서 쏟아져나오는 세계적수준의 화장품을 받아안고 좋아할 우리 녀성들, 우리 인민들을 생각하니 정말 기쁘다고 만족해하시였다. 그러시면서 화장품은 날로 높아가는 우리 인민들의 문화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소비품의 하나라고 하시며 우리 사람들의 기호와 특성, 다양한 취미에 맞고 세계적으로 이름난 화장품과 경쟁할수 있는 여러가지 종류의 화장품들을 더 많이 생산하도록 할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이처럼 평양화장품공장의 생산공정과 설비들, 제품 하나하나에는 인민들의 유족하고 문명한 복리향상을 위하여 기울이신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인덕의 세계가 력력히 어리여있다.

사람들의 아름답고 문명한 생활에 넘쳐흐르는 《은하수》향기는 숭고한 인민사랑의 향기이다.

 

본사기자 리 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