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11월 27일 《통일신보》

 

민족음악예술인후비들을 육성해나간다

-함흥예술학원에서-

 

민족음악을 발전시킬데 대한 국가적인 정책을 받들고 함흥예술학원의 일군들과 교원들이 민족음악교육에 큰 힘을 넣고있다.

학원의 일군들과 교원들은 학생들에게 민족음악의 우수성과 고유한 특성을 잘 체득시키는데 큰 관심을 돌리고있다.

학원에서는 기량발표회를 비롯한 여러 계기들에 민족음악작품들을 적극 내세움으로써 교원들과 학생들이 민족음악에 대한 옳바른 관점을 가지도록 교양사업을 짜고들고있다.

정상적으로 진행하는 민족음악발표회를 통하여 학원의 교원들과 학생들은 민족음악에 깃들어있는 우리 민족의 건전하고 고상한 사상감정과 다양하고 풍부한 정서를 새기고있다.

특히 민족기악강좌의 교원들은 민족음악의 대를 굳건히 이어주는 교육자라는 높은 책임감을 자각하고 자신들부터가 높은 정치적식견과 예술적기량을 지니기 위하여 학습을 꾸준히 진행하고있다.

이와 함께 민족적선률과 장단을 비롯한 민족음악의 표현수단들과 연주기법들을 깊이 연구하고 그것을 교수과정에 반영하면서 효률적인 교육방법들도 끊임없이 탐구해나가고있다.

교원들은 학생들이 민족음악의 고유한 특성을 원리적으로 파악하고 그것을 연주에 구현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훈련과 지도를 강화함으로써 교육의 실효성을 더욱 높이고있다.

학원의 교원들은 민족음악교육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재곡들을 창작하는 사업에도 큰 힘을 넣어 조선민요들과 최근에 훌륭히 창작된 우수한 민요풍의 노래들을 가지고 다양한 민족기악독주곡, 민족기악중주곡들을 창작하여 교육사업에 적극 리용하고있다.

또한 학원의 일군들은 해당 기관들과의 련계밑에 가야금, 소해금, 장고를 비롯한 민족악기들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도 빈틈없이 세움으로써 교육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지난해에 진행된 전국학생청소년예술개인경연 민족기악부문과 성악부문에서 이 학원의 많은 학생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것을 비롯하여 학원의 교육사업에서는 자랑찬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오늘도 함흥예술학원의 일군들과 교원들은 더 많은 민족음악예술인후비들을 훌륭히 키워내기 위하여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다.

 

본사기자 김 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