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8(2019)년 4월 6일 《통일신보》

 

민족단합의 대헌장을 마련해주시여

 

해마다 4월 6일이 오면 온 겨레는 민족단합의 대헌장인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내놓으시여 민족대단결의 초석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일성주석의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가슴뜨겁게 돌이켜본다.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새겨볼수록 조국강토의 분렬로 하여 우리 민족이 당하는 불행과 고통을 두고 누구보다도 가슴아파하시며 한평생을 다하여 마음써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영상이 사무치게 안겨온다.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외세의 침략과 간섭책동으로 말미암아 조선반도에 핵전쟁의 검은구름이 무겁게 드리우고 우리 민족의 통일위업이 새로운 엄중한 도전에 부딪치고있던 시기에 발표되였다.

당시 제국주의반동들은 동서랭전체제가 무너진 기회를 리용하여 이른바 《새로운 세계질서》라는 간판밑에 세계 도처에서 자주적으로 나가는 나라들에 대하여 로골적인 무력간섭과 강도적인 정치경제적압력을 악랄하게 감행해나섰다. 특히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길로 힘있게 나아가고있는 공화국을 압살하기 위하여 침략과 간섭의 창끝을 조선반도에 집중하였다. 외세와 그에 추종하는 남조선의 극소수 반민족세력들의 범죄적책동으로 말미암아 훌륭한 합의를 이루고 진전되여가던 북남대화가 동결상태에 빠지고 한때 완화와 평화의 방향으로 나가던 모든 움직임들이 정지상태에 들어갔다.

조성된 정세는 우리 민족앞에 계속 분렬되여 서로 반목대결하면서 외세에 어부지리를 주느냐 아니면 단결하여 민족의 존엄을 지키고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느냐 하는 매우 중대한 문제를 제기하고있었다.

바로 이러한 력사적시기인 주체82(1993)년 4월 6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족적대단합을 이룩하여 민족자체의 힘으로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하고 민족의 출로를 공동으로 열어나가기 위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9기 제5차회의에서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제시하시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는 민족대단결의 총적목표와 리념적기초가 밝혀져있으며 민족대단결의 원칙과 구체적방도들이 명백하게 제시되여있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민족대단결사상과 그것을 구현한 민족대단결의 력사적경험과 업적을 전면적으로 집대성하고있으며 공화국의 광폭정치의 리념을 훌륭히 구현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밝혀주신것은 조성된 난국을 타개하고 민족의 운명을 민족주체적인 힘으로 개척해나가는데서 획기적인 전환의 계기를 열어놓은 거대한 정치적사변으로 되였으며 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민족의 성스러운 투쟁력사에서 빛나는 리정표로 되였다.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평화와 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곧바른 길을 밝혀준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조국통일을 바라는 온 겨레의 념원을 반영한것으로 하여 내외의 전폭적인 지지와 찬동을 불러일으켰다.

해내외의 각계인사들은 이에 대해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전적으로 민족의 번영과 행복을 위하시는 민족의 위대한 어버이이신 일성주석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통일강령이다.》, 《사상, 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북과 남이 10대강령실현을 위해 서로 함께 노력한다면 반드시 통일을 이룩할수 있으며 이 길만이 통일을 실현할수 있는 길이라고 인정한다.》고 하면서 한결같이 격찬하였다.

참으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온 민족의 단합을 이룩하여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정치강령이며 이를 적극 실현해나갈 때 우리 민족이 그토록 념원하는 통일의 아침은 하루빨리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온 겨레에게 단결의 기치, 민족단합의 대헌장을 안겨주시여 조국통일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일성주석의 업적은 위대한 정일장군님에 의하여 굳건히 계승되고 더욱 빛을 뿌리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여 민족이 통일의 길에서 계속 높이 들고 나아갈수 있도록 해주시였다. 또한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여 통일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뜻과 유훈을 받들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세차례의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을 진행하시고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마련하시여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의 넓은 길을 열어주시였다.

지금 온 겨레의 통일열망은 나날이 고조되고있으며 안팎의 도전속에서도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렬차는 힘차게 내달리게 될것이다.

 

정 일 혁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